편두통, 두통 원인 일자목

2주 전 일주일 동안 알 수 없는 두통에 시달리기 시작했습니다. 보통은 두통이 오면 스트레스가 심한가 보다 생각하고 타이레놀 한 알로 나아지곤 했는데 이번에는 달랐습니다. 타이레놀과 게보린을 먹어봤지만 아무런 효과가 없었습니다. 혹시나 몸에 이상이 생긴 건가 싶어서 병원에 방문하여 CT 촬영을 했습니다. CT 상으로는 모든 게 정상인데 목이 심하게 일자목이라고 합니다. 아마 이것 때문에 두통이 왔을 거라고 합니다. 오늘은 편두통, 두통 원인 일자목에 관한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편두통 증상

이번 두통 증상은 달랐습니다. 숙이는 동작을 했을 때나 계단을 오르고 내려가는 등의 동작을 취했을 때는 통증이 더 심하게 느껴졌습니다. 기상 시에는 괜찮았습니다만 11시쯤 되면 통증이 느껴지기 시작하더니 퇴근하면 괜찮아지곤 했습니다. 스트레스성인가 싶어 하루 이틀 지나면 괜찮겠지라고 생각했지만 주말에 통증이 더 심하게 지속되었습니다. 좀 쉬면 괜찮겠지 했던 주말에 더 아프니 병원에 가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두통, 편두통 원인

병원 방문 후 의사선생님께 위와 같은 증상에 대해 말씀드리고 CT 촬영을 했습니다. 결과는 머리에는 아무런 이상이 없는데 사진 속 저의 목의 심하게 일자라고 합니다. 정상적인 사람의 목은 C자 형태인데 제 목은 정말 일자였습니다. 이것이 신경을 눌러서 두통까지 이어진 거라고 했습니다. 타이레놀과 게보린을 복용했을 때는 아무런 효과가 없었는데 이지엔 복용 시엔 통증이 좀 나아졌습니다. 이는 이지엔에 덱시부프로펜이라하여 염증을 억제하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이라고 했습니다.


해결방안

근본적인 문제인 일자목을 교정하는 것입니다. 이를 고치기 위해선 생활습관을 개선해야 하는 것이었습니다. 노트북이나 핸드폰, TV 볼 때 자세를 바르게 하고 중간중간에 스트레칭을 꼭 하라고 합니다. 또한, 필라테스와 같은 운동도 해보라고 권해주셨습니다. 또 다른 것은 푹 파인 베개나 일자 베개 말고 경추베개를 사용해 볼 것을 추천해 주셨습니다. 이참에 베개 또한 교체했는데 이에 대한 후기는 차후에 적도록 하겠습니다.


마무리

오늘은 편두통, 두통 원인 일자목에 대해서 저의 경험담에 대해서 적어봤습니다. 저와 같은 비슷한 증상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꼭 병원 방문하셔서 진료받아보시고 원인 찾으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